![]() 창조성 향상‘감정&욕구’를 눈에 보이는 다양한 결과물로 구현하는 경험을 통해 창조성을 깨울 수 있습니다. |
![]() 정서적 지지‘감정&욕구’를 진솔하게 표현하고 오롯이 존중받는 경험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. |
* 커리큘럼은 기관 니즈에 맞춰 변경 가능합니다.
모 듈 | 챕 터 | 내 용 | 활 동 |
M1 감정&욕구 | [과거] C1. ‘감정’의 역할 | 자기 표현하기 | 나의 부캐 인형 |
감정의 역할 이해 | Guess who? | ||
감정 알아차림 실습 | Emotion Go | ||
[현재] C2. ‘욕구’의 역할 | 의미 있는 경험 찾기 | Life talk! talk! | |
욕구의 역할 이해 | 너와 나의 별별 욕구 | ||
욕구 알아차림 실습 | Life in | ||
[미래] C3. 욕구 통합하여 ‘삶의 목적’ 세우기 | 욕구와 삶 연결하기 | 라이프보드 | |
가치관의 역할 이해 | Direction Go | ||
삶의 목적 세우기 | 별별 욕구로 만든 별자리 | ||
M2 도시창조 | [과거] C1. ‘승패’와 나의 감정 | 배움의 공간 탐험하기 | 인터뷰 게임 |
과거로 시공간 여행하기 | 타임블랙홀 | ||
승패 중심 소통 | Europe 1945 | ||
[현재] C2. 욕구 중심 도시 기획 | 주변인 욕구 살펴보기 | 페이스돌 | |
집 만들기 | 드림홈 | ||
도시 기획하기 | 드림시티 | ||
[미래] C3. ‘협력’과 연결된 우리 | 협력 중심 소통 | 세계 정상 회의 | |
2030 도시 창조하기 | Earth 2030 | ||
연결된 우리 | 보이는 실 | ||
M3 연극 | [과거] C1. 감정 탐험 | 자기 표현하기 | 내가 조물주라면 |
과거로 돌아가기 | 그 시절 우리의 놀이 | ||
감정 떠올리기 | 나만의 감정지도 | ||
[현재] C2. 욕구와 역할 | 감정의 공간 탐험하기 | Emotion One pick | |
인물 설정하기 | 주인공-방해자-조력자 | ||
인물 이해하기 | 역할 조각상 | ||
[미래] C3. 나의 역할 | 연극 준비하기 | 자기의 삶 | |
연극 발표하기 | Future Doing | ||
연극 소감 나누기 | 우리 모두의 이야기 |
![]() 창조성 향상‘감정&욕구’를 눈에 보이는 다양한 결과물로 구현하는 경험을 통해 | ![]() 정서적 지지‘감정&욕구’를 진솔하게 표현하고 오롯이 존중받는 경험을 통해 |
* 커리큘럼은 기관 니즈에 맞춰 변경 가능합니다.
모 듈 | 챕 터 | 내 용 | 활 동 |
M1 감정&욕구 | [과거] C1. ‘감정’의 역할 | 자기 표현하기 | 나의 부캐 인형 |
감정의 역할 이해 | Guess who? | ||
감정 알아차림 실습 | Emotion Go | ||
[현재] C2. ‘욕구’의 역할 | 의미 있는 경험 찾기 | Life talk! talk! | |
욕구의 역할 이해 | 너와 나의 별별 욕구 | ||
욕구 알아차림 실습 | Life in | ||
[미래] C3. 욕구 통합하여 ‘삶의 목적’ 세우기 | 욕구와 삶 연결하기 | 라이프보드 | |
가치관의 역할 이해 | Direction Go | ||
삶의 목적 세우기 | 별별 욕구로 만든 별자리 | ||
M2 도시창조 | [과거] C1. ‘승패’와 나의 감정 | 배움의 공간 탐험하기 | 인터뷰 게임 |
과거로 시공간 여행하기 | 타임블랙홀 | ||
승패 중심 소통 | Europe 1945 | ||
[현재] C2. 욕구 중심 도시 기획 | 주변인 욕구 살펴보기 | 페이스돌 | |
집 만들기 | 드림홈 | ||
도시 기획하기 | 드림시티 | ||
[미래] C3. ‘협력’과 연결된 우리 | 협력 중심 소통 | 세계 정상 회의 | |
2030 도시 창조하기 | Earth 2030 | ||
연결된 우리 | 보이는 실 | ||
M3 연극 | [과거] C1. 감정 탐험 | 자기 표현하기 | 내가 조물주라면 |
과거로 돌아가기 | 그 시절 우리의 놀이 | ||
감정 떠올리기 | 나만의 감정지도 | ||
[현재] C2. 욕구와 역할 | 감정의 공간 탐험하기 | Emotion One pick | |
인물 설정하기 | 주인공-방해자-조력자 | ||
인물 이해하기 | 역할 조각상 | ||
[미래] C3. 나의 역할 | 연극 준비하기 | 자기의 삶 | |
연극 발표하기 | Future Doing | ||
연극 소감 나누기 | 우리 모두의 이야기 |
* ‘타임슬립 아일랜드’ 콘텐츠는 온다스쿨의 고유한 자산입니다. 지식재산권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.